폼 이용자가 폼에 제출한 내용을 확인하고 알림을 발송하는 기능입니다. 지금부터 이메일 알림 설정을 설명하겠습니다.
폼 이용 이메일 알림 설정 #
1. 설정하고자 하는 폼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.

2. 사이드바에서 이메일 알림을 선택합니다.

3. Add Notification을 클릭한 후, 알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.

4. Send To 옵션에서 Select a Field를 선택합니다.

5. 폼에 이메일 입력 필드를 정의하고, 이 필드의 값이 확인 이메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. 드롭다운 메뉴에서 해당 필드를 선택합니다.

5-2. 알림 이메일의 제목과 메시지를 설정합니다.
6. Add Shortcodes 드롭다운을 사용하여 쉽게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

6-2. Text 탭에서 HTML 코드를 사용하여 메시지 본문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.
7. From Name, Email Address, Reply-To 주소를 설정합니다. 이 정보는 알림 이메일에 표시됩니다.

7-2. BCC 필드에 알림 이메일이 전송될 이메일 주소를 정의합니다.
7-3. 드롭다운에서 숏코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.
이것으로 폼 이용 이메일 알림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.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q&a 게시판이나 문의를 이용해주세요. 감사합니다!